성남고령친화체험관, 2019년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
상태바
성남고령친화체험관, 2019년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
  • 이강철 기자
  • 승인 2019.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은 지난 5일 체험관 1층 대강당에서 2019년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고령친화기업 관계자 및 시니어리빙랩평가단을 비롯해 연구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교류회는 ▶동반협력기업 감사패 수여식 ▶시니어리빙랩평가단 감사장 수여식 ▶고령친화 선도기업 지정서 전달식 ▶시니어리빙랩 운영성과 발표 ▶‘고령친화 문제해결을 위한 리빙랩’을 주제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성지은 박사의 초청강연으로 진행됐다.

성지은 박사는 "고령친화산업의 발전은 시니어들과 기업·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협심하는데서 시작한다"며 "한국시니어리빙랩은 체험관을 중심으로 시니어와 기업, 전문가들이 견고한 유기적인 관계망을 형성했기에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시니어리빙랩은 소비자(시니어리빙랩평가단)와 생산자(고령친화기업), 연구자(연구기관)가 참여해 시니어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피드백 받아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리빙랩 대표사례로 선정됐다.

또 시니어리빙랩을 기반으로 하는 치매안심마을 시범서비스 사업을 통해 리빙랩을 지역사회 범위로 확대, 고령친화기업이 지역사회 안에서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실증하고 연구·개발하고 있다.

강희규 관장은 "2016년 첫 발을 내딛은 한국시니어리빙랩이 국내를 대표하는 리빙랩 사례로 선정되고, 지역사회가 함께하기 까지는 평가단과 고령친화기업, 유관기관 등 모든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