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시민행복 민원플러스봉사단 교육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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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시민행복 민원플러스봉사단 교육 성료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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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는 지난 6일 시민행복 민원플러스봉사단을 대상으로 민원 안내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육 및 봉사단 운영 전반에 걸친 간담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0년 봉사단 운영 방안, 시청 각 부서와 관계된 민원 안내 교육으로 이뤄졌다. 또한 조별 간담회를 통해 효율적인 봉사단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앞으로 분기별 1회 간담회를 실시, 조직 개편에 따른 변화 내용을 숙지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봉사단은 2017년 발대식을 시작으로 현재 총 51명으로 구성돼 바쁜 생활 중에도 매달 1~2회 오전·오후 2명씩 시청 1층에서 민원 안내를 돕고 있다. 

이들은 민원인들이 원하는 부서로 잘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기도 하고 서류 작성을 돕기도 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이나 노인들에게 친절히 안내를 해 줘 자칫 혼잡하기 쉬운 민원실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해 시민들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엄태준 시장은 "내년에는 봉사자와 민원 안내 도우미가 로비까지 시청 전반을 안내할 예정이다"라며 "이천시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이 편안하게 사무를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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