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미주 원양항로 활성화를 위해 9일부터 4일간 미주 서안 지역(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에서 화주·포워더를 대상으로 포트세일즈에 나선다.

세일즈단은 미주 서안에서 한국으로 수출되는 물량이 많은 화종(철·비철금속, 폐지 등) 및 신선식품(오렌지, 감자 등)을 처리하는 화주·포워더사를 만나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과 가까운 인천항의 장점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내년 4월부터 현대상선이 THE얼라이언스 정식 회원사로 활동하게 되면서 현대상선의 인천항 미주 서비스에 THE얼라이언스 회원사(양밍해운, 하파그로이드,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가 공동 운항 또는 선복 교환을 통해 인천항을 이용할 가능성이 열린다.

세일즈단은 변화하는 해운물류 환경에 맞춰 미국에서 물동량 유치에 적극 나서는 한편, 배후단지 입주기업 유치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클러스터 입주기업 선정이 계획돼 있는 만큼 미국에서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하는 물동량이 많은 전자상거래 화주를 대상으로 인천항 배후단지 이용에 대한 특장점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미주 서안 지역 항만당국과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롱비치 항만청, 오클랜드 항만청 방문을 통해 상호 물동량 증진을 위한 교류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