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참신함 빛나는 SW 보러와요
상태바
아주대 참신함 빛나는 SW 보러와요
오늘부터 전공 학생 등 참여 소프트콘 전시 한 학기 동안 공들인 결과물 공유·작품 시상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12.09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아이디어를 한자리에 모은 ‘아주 소프트콘’을 개최한다.

아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9일부터 이틀 동안 교내 연암관과 팔달관에서 ‘아주 소프트콘(SOFTCON)’을 열고 전시회를 마련한다고 8일 밝혔다.

소프트콘은 소프트웨어(SOFTware)와 콘서트(CONcert)의 합성어다. 아주 소프트콘은 매 학기 진행되고 있는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의 행사다. 소프트웨어학과와 SW연계 전공 학생들을 비롯해 주변 초·고등학교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창작해 낸 작품들을 전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개발자로서의 노력과 열정을 함께 나누며 서로 격려하고, 400여 명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SW전공 6개 교과목 64건 ▶SW융합 5건 ▶초등 및 고등 방문형 SW교육 33건 ▶비전공자 SW기초교육 42건 등 총 144건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 심사 후 우수 작품을 선정해 총 56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회에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을 주제로 한 우수 작품들이 다량 출품됐다. 대표적으로 ‘데이터분석 기초과목’ 전시물의 경우 통계청 ‘마이크로데이터통합서비스(MDIS) 서비스’를 활용해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류기열 아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학생과 교수, 멘토, 관람자 모두가 한 학기 동안 힘써 개발한 작품을 놓고 서로 토론하고 교류하면서 모두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