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올해 1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가 확정돼 현재 기본설계 예정인 ‘제2경춘국도’ 사업 추진과 관련, 9일 가평군의회와 협의해 국토교통부에 가평지역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하기로 했다.

군은 이미 지난 4월 주민설명회에서 ‘제2경춘국도 노선(안)’을 확정했다. 특히 군 건의 노선(안)은 총 사업비 9천951억 원으로 지난달 기획재정부에서 승인된 총 사업비 1조845억 원보다 894억 원의 예산이 절감된다. 

군은 제2경춘국도 노선의 80% 이상이 가평을 관통함에 따라 침체됐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 건의 노선(안)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에 강력 요청할 방침이다.

특히 가평지역 각 사회단체는 "지리적으로 수도권 최북단에 위치해 각종 법적 규제로 지역 발전이 침체된 상황에서 또다시 중앙정부 관점의 ‘제2경춘국도 노선 개설’을 강행할 경우 군민들에게는 큰 상실감을 줄 수밖에 없고, 결과적으로 제2경춘국도 건설 반대 여론이 확산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국토부가 확정된 노선은 없다고 강조하고 있음으로, 2020년 1월 국토부에서 기본설계 업체 선정 후 협의체 구성이 완료되면 가평군 건의 노선(안)을 국토부에 적극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