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보부하이테크의 사내 헬스장.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보부하이테크의 사내 헬스장.
공중에서 바라본 보부하이테크 사옥.
공중에서 바라본 보부하이테크 사옥.

# 반도체 시장에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는 ㈜보부하이테크

보부하이테크는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CVD 공정의 핵심 부품인 ‘히터블록(Heater Block)’ 및 관련 부품을 자체 개발·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반도체 기술의 선두 주자인 삼성과 SK하이닉스 등 대기업으로부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수출을 통해 해외 반도체 시장에서도 제품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보부하이테크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재무구조가 탄탄한 강소기업이기도 하다. 꾸준한 기술 연구와 제품의 품질보증 노력을 통해 2014년 168억여 원이던 매출액이 2017년 424억여 원으로 증가하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5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보부하이테크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반도체 장비 부품 국산화 업체로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며 "기술 진입 장벽이 높은 분야에서 독자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부하이테크는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장애인 운동선수 2명을 고용, 이들이 보부하이테크 소속 운동선수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 근무에 용이한 지리적 위치, 꾸준한 성장세로 인한 안정감 자신

보부하이테크가 위치한 곳은 용인시 죽전 인근이다. 근무자들의 출퇴근이 비교적 용이한 좋은 위치라는 장점이 있다.

제조업을 베이스로 하는 기업임에도 조직문화는 수평성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도 보부하이테크 직원들이 꼽는 장점 중 하나다.

사내 카페테리아 겸 식당.
사내 카페테리아 겸 식당.

보부하이테크의 한 직원은 "사내 분위기가 딱딱하지 않다. 개인의 생활을 존중하는 점이 조직문화다"라며 "채용 시에도 기존 인원들과 마찰이 없을 정도의 인력만 채용하기 때문에 잘 융화돼서 지낼 수 있다"고 말했다. 

CVD 공정의 핵심부품인 ‘히터블록(Heater Block)’.
CVD 공정의 핵심부품인 ‘히터블록(Heater Block)’.

인사팀 관계자는 "거래처가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분산돼 있다는 점과 기술적 진입 장벽이 높은 분야여서 어느 정도 레인지를 지켜 가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점도 장점이다"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제공>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 <㈜보부하이테크 제공>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