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m 드리블에 이은 ‘원더골’로 세계를 놀래킨 손흥민(27·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 선정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베스트 11에 포함됐다. BBC는 9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가스 크룩의 이주의 베스트 11’을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미드필더 부문에 올렸다.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선정한 16라운드 베스트 11에서 미드필더진 왼쪽 윙 포지션에 자리했다.

손흥민은 8일 열린 번리와의 홈경기 전반 32분 토트넘 진영에서 공을 잡아 70m 이상을 내달리며 6명의 선수를 따돌리고 골망을 흔들어 세계 축구 팬들을 열광케 했다. BBC의 크룩 해설위원은 조지 웨아(현 라이베리아 대통령)라는 또 한 명의 걸출한 골잡이를 ‘소환’했다. 1996년 AC밀란(이탈리아) 소속이던 웨아는 베로나를 상대로 82m를 질주한 뒤 득점한 바 있다. 그는 "손흥민의 골은 분명 ‘올 시즌 최고의 골 장면’ 후보감이다. 라이베리아 대통령의 ‘업적’에 비견될 만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손흥민은 같은 날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서 진행된 번리전 ‘맨 오브 더 매치(최우수선수)’ 팬 투표에서 71%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최우수선수로도 뽑혔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