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시장 규모가 108조 원을 초과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질수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가맹사업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지만, 체계적인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것이 아닌, 입소문만으로도 잘나가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이 있다. 바로 25센치 꼬치앤오뎅바다.

25센치 꼬치앤오뎅바는 숯불 꼬치와 수제 오뎅바 전문 브랜드다. 편안하고 정겨운 공간에서 가볍게 즐기는 것을 콘셉트로 내세운 이곳은 66여 가지의 가성비 뛰어난 꼬치 메뉴를 구성하고 있으며, 맛까지 잡아 나이불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는 브랜드 론칭 후 빠르게 28호점까지 달성할 수 있는 배경이 된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도 추천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25센치 꼬치앤오뎅바는 현명하게 소비자, 가맹점 모두를 만족시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불맛을 더한 숯불 꼬치 메뉴,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튀김 꼬치 메뉴, 이외의 사이드 메뉴, 오뎅바 등으로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은 것에 더해 20년 꼬치 유통 노하우로 저렴하게 꼬치 원육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25센치 꼬치앤오뎅바 본사에서는 저렴하게 꼬치 원육을 공급하고 있고, 모든 절단과 양념이 완료된 급속 냉동 꼬치 원육 제공 덕분에 가맹점의 관리와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숙성고를 통해 편리한 해동이 가능하므로 주방장 등 전문 요리 인력이 필요 없고, 최저 인력으로도 운영 가능하다.

이는 소비자들의 직접 혜택으로 돌아간다. 간편한 식재료 관리와 원팩 시스템은 최저 인력 사용이 가능하며, 저렴한 가격에 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직접 돈을 내고 이용하는 소비자들 또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꼬치를 즐길 수 있는 것. 특히 계절을 타지 않고, 유행을 타지 않는 덕분에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관계자는 “체계적인 가맹사업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하지만 25센치 꼬치앤오뎅바는 체계적인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것이 아닌, 입소문만으로도 잘나가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도 존재한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한편, 25센치 꼬치앤오뎅바 가맹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