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평군 공식 블로그 방문자 수가 전년 대비 318% 증가한 253만여 명에 달하는 등 군 공식 블로그가 가평관광 활성화를 이루는 온라인 홍보창구로 대표되고 있다.

이는 과거 공식 블로그와 블로그 기자단과의 이원화에 따른 홍보 역량 집중 문제와 예산 사용의 비효율성 등 제도적 문제를 적극 개선하고, 가평의 숨어 있는 명소와 주요 현장들을 직접 방문한 블로그 기자단의 노력으로 풀이된다.

10일 군에 따르면 지난 3월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8월에는 블로그 개설 이래 월 최대 방문자 수 41만 명을 기록함과 동시에 누적 방문자 2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뿐만 아니라 전국 160개 지자체의 블로그 순위에서 하위권에 머물렀던 군 공식 블로그는 11개월 만에 55계단이 상승, 이달 현재 52위에 기록된 것으로 조사돼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가평 정보를 얻어 가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군은 그동안 형식적이고 진부하게 운영돼 오던 관 주도 블로그를 2017년부터 SNS 전문직원을 채용하고 제1기 SNS 기자단 발족에 이어 올 3월부터는 명칭이 변경된 2기 파인너트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올해 다양한 소식 취재를 위해 최선을 다한 기자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2020년 블로그 운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10일 우수 기자단 시상식을 가진 데 이어 방문객이 줄어드는 겨울철을 맞아 관내 관광지 동계 팸투어도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김성기 군수는 시상식에서 "1년 동안 매월 가평을 방문해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데 힘써 주신 기자단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남은 1년의 활동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특히 가평관광의 중심에 있는 자라섬은 파인너트기자단의 홍보에 힘입어 지난 가을 평일 1천500여 명, 주말 1만여 명이 방문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