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과 대화’ 참가 300명 제출받은 질문 개별 답변서 발송
상태바
청와대, ‘국민과 대화’ 참가 300명 제출받은 질문 개별 답변서 발송
  • 강봉석 기자
  • 승인 2019.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지난달 19일 열린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에 참여한 국민 300명으로부터 제출받은 개별질문에 대해 답변서를 발송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청와대는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 방송 당시 현장 참여 국민 300명 가운데 질문 기회를 얻지 못한 참석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개별 질문을 제출하면 서신으로 답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청와대는 300명의 질문을 분석한 결과 주택·의료·복지 분야 56건, 주 52시간제 등 노동·일자리 분야 내용이 53건, 대입·정시확대 등 교육 분야 내용이 41건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일부 질의와 답변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다. 

일례로 ‘노인들의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사업이 필요하다’는 질문에는 "사회서비스형 노인 일자리를 올해 2만 명에서 내년 3만7천 명으로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저소득층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 추진 계획 및 스트레스·우울증 등 정신건강 검진주기 단축 등의 계획도 소개했다. 

청와대는 이날 발송한 답변 내용을 주제별로 재분류해 청와대 국민청원 웹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방송국에 접수된 시청자들의 질문 총 1만6천여 건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주제별·수석실별·부처별로 검토해 온라인으로 답변을 공개할 계획이다.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