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2020년 2월 6~7일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치러지는 ‘제2회 전국 솥뚜껑 팽이배틀 챔피언십’ 홍보대사에 ‘100만 인기 유튜버’ 장덕대(본명 박상현) 씨를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

홍보대사에 위촉된 장덕대는 구독자 100만 명에 달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대문 밖 장난감(Toy Out the Door)’의 운영자이다.

장덕대는 행사장 내 이벤트존에서 직경 1m짜리 거대 솥뚜껑을 활용해 ‘장덕대를 이겨라’ 라는 코너를 마련, 별도의 놀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2020년도 팽이배틀 챔피언십은 박람회 기간 중 수원컨벤션센터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재년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 예선전과 함께 한 달간 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경기도교육감 포상,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상 등 전 대회보다 더욱 많은 포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임진 경상원장은 "기본소득 박람회의 부대행사인 팽이대회의 정식 명칭에 ‘솥뚜껑’ 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이유는 기본소득이 곧 우리 삶과 직결되듯이, 솥뚜껑이 우리 고유의 삶과 연결되어 온 상징성이 있기 때문"이라며 "단순한 팽이대회가 아닌 우리네 명절 전통시장과 같은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대회로 기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