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으로 내정된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이 23일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진우 기자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으로 내정된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이 23일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진우 기자

"인천 원도심을 국제도시에 준하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박인서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내정자는 23일 시청 기자실에서 진행된 티타임에서 이같이 밝혔다.

박 내정자는 "균형발전정무부시장으로 원도심과 신도시의 간극을 좁혀 나가는 일을 하겠다"며 "특히 인천의 대표적 원도심인 개항장 일원을 정비해 편익을 확대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 내정자는 1959년 동구 송림동에서 태어나 광성고와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입사했다. 그는 LH에서 세종특별본부장과 조달계약처장, 인천지역본부장 등을 거쳤고 인천지역본부장 재직 당시 검단신도시와 루원시티 등 주요 도시개발사업을 수행하기도 했다. 최근까지는 인천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직했다.

박 내정자는 "도시공사 사장으로 1년 2개월 동안 있으면서 도시재생사업의 기틀을 닦았다"며 "틀이 마련된 만큼 앞으로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실행력을 확보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지지부진한 내항 재개발사업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박 내정자는 "내항 재개발은 그동안 부침이 꽤 많았다"며 "해양수산부와 IPA(인천항만공사), LH가 함께 그림을 그렸으나 LH가 사업을 포기했고, 내항 재개발의 마중물 사업인 상상플랫폼 조성사업도 민간운영사업자인 CJ CGV가 포기했다"며 "부시장 취임 후 시민과 함께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피력했다.

박인서 내정자에 대한 인천시의회의 인사간담회는 오는 27일 진행될 예정이다. 박 내정자는 인사간담회가 별 탈 없이 끝나면 임용 절차를 거쳐 30일 취임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현경 기자 ch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