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25일 성탄절을 맞아 한목소리로 사랑과 평화를 기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성탄절을 맞아 국민 여러분 가정에 예수님의 축복과 사랑의 온기가 충만하고 세상에 평화와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변인은 "오늘 하루만이라도 국민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성탄절 의미와 예수님의 희생을 다시금 되새겨보길 바란다. 국민 민폐, 근심거리로 전락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조속히 대화와 타협의 장으로 되돌아오리라는 실낱 같은 희망을 버리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성탄절을 맞이하여 온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며 "북한의 핵 위협이 사라지고 이 땅의 분열과 갈등이 치유되며 세계인 모두가 자유와 인권을 누리는 진정한 평화의 시대가 열리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최도자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올해도 우리나라는 경제 한파가 여전히 지속되고 회복될 조짐이 좀처럼 보이지 않고 있다"며 "성탄절만큼은 주변의 외롭고 힘든 이웃을 돌아보고 사랑과 희망을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유상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정치는 반목과 갈등으로 극에 달했고, 국민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돼 주질 못해 참으로 송구스럽다"며 "온 누리에 평화가, 온 인류에게 사랑이 깃들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정치는 아직도 국민을 위한 정치와는 너무 멀다"며 "‘하늘엔 영광, 땅엔 평화’가 이뤄지는 성탄절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