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청년 창업 지원센터에서 주최한 ‘청년 기업과 통하다! 톡하다’ 행사에 참여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청년 창업 지원센터에서 주최한 ‘청년 기업과 통하다! 톡하다’ 행사에 참여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남동구가 올해 진행했던 정책 중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설이 지역주민과 공무원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26일 구에 따르면 구민·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올해 구정시책 중 구정발전과 대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2019 남동구정 베스트 10’을 확정했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구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직원 내부행정망 등을 통해 총 487명(1천332건)의 의견을 접수했다. 여기서 구는 올해 주요시책 20개 중 1명이 최대 3개까지 선택하는 방식으로 구민의견 70%, 직원 의견 30%를 반영해 최종 선정했다. 이중 구민에게 가장 공감을 얻은 ‘남동구정 베스트10’은 ‘열창(열정으로 창업하라)센터!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총 10.4%를 차지해 올해 가장 잘 했던 정책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전국 최초 지자제 직영으로 했던 장난감 무료 수리센터 운영과 장아산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 등이 각각 9.1%와 8.2%로 뒤를 이었다. 또 찾아가는 문화공연 등 문화행사가 8.0%를 차지했으며, ‘인천대공원~소래포구 친환경 꽃길 조성사업’도 7.9%를 차지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출산장려책(6.6%)과 ‘2019 행복나눔 김장한마당’ 개최(6.5%) 등도 올 한해를 빛낸 정책으로 선정됐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