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자로 하는 선거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이색 신당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정당 득표율 3%를 넘기면 비례대표 의석수를 배분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과거 결혼정보회사를 운영했던 이웅진 대표가 대한민국의 낮은 결혼율과 초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결혼미래당’ 창당을 위한 발기인 모집에 나섰다.

이 대표는 "결혼미래당은 결혼하지 않고 아이를 낳지 않는 심각한 사회현상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미혼 및 결혼 세대의 유권자를 비롯해 여성과 청소년, 가정 문제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현실 맞춤형 정당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전 국민 결혼 정보서비스 무료 제공, 3천만 원 결혼장려금 지원, 소득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지원, 맞벌이 부부를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1천 곳 건설 등을 우선 과제로 정했다.

내년 1월 창당 발기인 모집을 마무리하고 2월께 중앙당 창당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핵확산금지조약(NPT)을 탈퇴해 핵무기를 제조하고 남북한 힘의 균등을 유지하겠다는 ‘핵나라당’, 기본소득제를 주장하는 ‘기본소득당’ 등이 창당 준비위원회 결성을 신고하고 창당작업 중에 있다.

또 17대 대선에 나온 허경영 씨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을 등록하고 활동 중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7일 ‘비례민주당’ 창당 신고서가 선관위에 접수된 것과 관련해 3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비례민주당’ 등 민주당 유사명칭 사용을 불허해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민주당은 "선관위에 접수된 ‘비례민주당’ 등의 명칭이 사용될 경우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줘 국민의 선택권이 침해될 뿐 아니라 최초로 도입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도 무력해질 수 있다는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