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30일부터 남한산성 내 상가 이용객에게 센터가 운영하는 4개 유료주차장의 주차요금을 50% 할인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센터는 주변 환경정비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전체 83개 상가 가운데 50개 상가를 ‘주차요금 50% 할인권 제도’ 대상으로 선정했다.

50개 상가에서 5천 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과 50% 할인권을 받아 유료주차장에서 나올 때 제시하면 요금을 50% 환불받을 수 있다.

당일 할인권을 사용하지 못했을 경우 6개월 내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선정되지 못한 상가에 대해서도 재평가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50개 상가는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https://www.gg.go.kr/namhansansung-2)와 주차장 부스에서 제공하는 리플릿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산성 내에 중앙(주차면 수 179면), 남문(172면), 로터리(55면), 센터(55면) 등 4개 유료주차장을 운영 중이다. 주차료는 시간과 관계없이 승용차 기준으로 평일 3천 원, 주말 5천 원이다.

장영근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주차요금 할인은 산성리 상인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 민관 협치의 모범 사례"라며 "주차요금 할인권을 통해 성 내 지역상권이 활력을 되찾고, 남한산성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