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에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도입·운영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신용카드 이외에도 직불카드와 삼성페이로도 수수료 결제가 선택 가능하다.

현재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80여 종의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다.

단,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는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시는 본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외에도 터미널, 역사, 금융기관 등에 무인민원발급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본청과 상하수도사업소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관공서 업무시간 외에도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 창구 서비스의 질적인 개선으로 시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민원인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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