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2일 경자년 새해를 맞아 현충탑(검단산 내)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신년참배’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우승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하남시지회장, 김숙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하남시지회장, ㈔하남시민회 백남홍 이사장, 보훈단체장과 유족, 사회단체장 및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경건한 마음으로 헌화와 분향을 했다.

김 시장은 신년참배를 통해 지난 한해를 돌아보고 경자년 새해에는 새로운 각오로 시민과 함께 빛나는 하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신년참배 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 시장을 비롯해 방미숙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직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하남시·하남시의회 합동시무식을 가졌다.

김 시장은 신년사에서 "2020년 새해 모든 가정에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시민과 함께 빛나는 하남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며 "지금 하남은 큰 변화의 한 가운데에 서 있으며, 현재 하남의 위치가 어디에 와 있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 가지 가능성(성장하는 젊은도시, 아름다운 자연환경, 풍부한 역사문화도시), 세 가지 위협(한 지붕 네 가족, 불균형의 양극화, 베드타운), 한 가지 변수(환경기초시설 소송) 그리고 세 가지 기회요인(교산신도시, 미군공여지, H2현안사업부지)을 언급하며 어렵지만 슬기롭게 극복해야만 한다고 했다.

끝으로 "저와 공직자들의 마음이 시의회 시민들과 함께 해야만 ‘빛나는 하남’이 실현 될 수 있다"며 "함께 마음을 모아 기회와 가능성을 살리는 2020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하남시는 시무식을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