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청소년 업사이클 진로 교육 프로그램인 ‘에코건축학교 시즌 5’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에코건축학교는 2016년부터 진행해온 청소년 업사이클 특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국내외 유명 건축가의 전문적인 에코건축 디자인 과정 및 실제 건축 모델을 제작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2월 18일부터 2월 22일까지 5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국내·외 현업 건축가와 함께 아이디어 스케치, 디자인 결정, 재료연구 등 실제 건축과정에서 이뤄지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월 4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건축가를 꿈꾸는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mupcycle)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mupcycl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에코건축학교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인기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작년 EBS 방송을 통해 프로그램이 더 알려지면서 이번에 신청자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참여 학생들은 환경과 경관을 보존하는 에코 건축 디자인을 직접 체험하면서 자신들의 진로에 대해 실제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