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당 중앙당창당대회에서 하태경 책임대표가 당기를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
새로운보수당이 5일 현역의원 8명의 원내 4당 지위로 공식 출범했다.

새보수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하고 출범을 알렸다.

창당대회의 슬로건은 ‘새로운 보수! 새로운 정당!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정했다.

새보수당 현역의원은 정병국(5선)·유승민(4선)·이혜훈(3선)·오신환·유의동·하태경(이상 재선)·정운천·지상욱(이상 초선) 등 8명이다.

더불어민주당(129석), 자유한국당(108석), 바른미래당(20석)에 이어 원내 4당이다.

새보수당은 8명으로 구성된 공동대표단 체제로 운영하기로 했다.

공동대표단은 초·재선 의원인 오신환·유의동·하태경·정운천·지상욱 의원 등 5명과 이준석 젊은정당비전위원장 등 원외 인사 3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된다.

새보수당은 "당대표가 독단적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시스템을 구축해 정당 민주주의를 구현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한 달씩 돌아가며 ‘책임대표’를 맡기로 했다.

첫 책임대표는 새보수당 창당준비위원장인 하태경 의원이다.

유승민 의원은 이날 창당대회에서 총선 목표로 80석 확보를 제시했다.

그는 "하태경 대표는 150석을 만든다고 했지만 저는 농담을 잘 못한다"며 "8석을 80석으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보수, 개혁 보수를 지킬 사람들이 오늘 이곳에 모였다"며 "제가 가다가 죽으면 제 후배가 그 길을 갈 것이고 한 사람씩 그 길을 가다 보면 대한민국 정치가 바뀌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