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올해 ‘수원페이’(지역화폐)를 405억 원 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총 발행액보다 45%(114억 원) 늘어난 규모다.

올해 정책발행은 청년기본소득 159억 원, 산후조리비 42억 원,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 1억 원이 포함된다. 특히 공직자 복지포인트 지급액 중 5만 원씩을 수원페이로 지급, 3억 원의 정책발행액을 늘렸다. 일반발행액은 200억 원이다.

상시 6%의 인센티브에 더해 명절 기간에는 특별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해 첫 발행된 수원페이는 초기 목표액이었던 280억 원을 훌쩍 뛰어넘은 291억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일반발행의 경우 50억 원의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고, 3회에 걸쳐 1억9천만 원의 예비비를 추가 투입해 128억 원으로 257% 초과 발행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발행액을 전년보다 114억 원 늘려 총 405억 원을 발행하기로 했다.

‘수원페이’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출시한 충전식 선불카드형 지역화폐다.

심언형 지역경제과장은 "청년기본소득·산후조리비 지원금 등을 수원페이로 지급해 수원페이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페이는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을 하고 ‘지역 선택 및 카드 신청’을 클릭한 후 수원시를 선택해 카드를 신청하면 이용 가능하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