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2020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경기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경기꿈의학교’에 대한 지원계획과 신청 방법 및 심사·선정 기준 등에 대한 안내를 위한 것이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현재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다함께 꿈의학교 등 3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도내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하며,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개인과 비영리단체나 법인에서 운영하는 형태다.

또 기존 마중물 꿈의학교가 폐지되고 올해 신설된 유형인 ‘다함께 꿈의학교’는 지역 인프라 활용을 위해 기관과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산하기관과 출연기관이 응모 자격을 갖는다.

공모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학생이 주체로서 꿈을 키우고, 배움의 주체로 성장하는 학생중심 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학생 꿈 조사를 반영한 다양한 영역에서 경기꿈의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발굴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