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2020년 평생학습사업 6개 분야 지원 대상을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앞서 시는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 평생학습 동아리·단체·기관 관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주요 정책과 사업 공모 절차를 설명했다.

올해 지원사업은 ▶부천인생학교 프로그램 지원 ▶성인문해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민주시민교육사업 지원 ▶시민주도학습 운영 등 6개 분야다.

‘부천인생학교’ 프로그램 지원 등 5개 분야는 각 기관이 보조금을 지급받아 운영한 후 사업 결과와 정산 내용을 시에 제출하는 방식이며, 시민주도학습 운영 분야는 기관(단체)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평생학습센터에서 강사비를 지급받는 방식이다.

올해 총 사업비는 6억여 원이며, 기관(단체)당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자격 조건이 되면 여러 분야에 중복 신청할 수 있으나 분야별 1개 사업(프로그램)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단체)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사업별 지원 규모, 신청 자격, 사업비 등을 확인 후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평생학습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사업 타당성, 실행력, 효과 등을 심사해 지원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는 2월 말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제안 기관(단체)에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8472∼4)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