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글로벌 종합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KOK PLAY의 ‘KOK’코인이 암호화폐 거래소 'ZBG'에 상장한다.

KOK PLAY는 2019년 9월 30일 KOK재단과 더그루브컴퍼니, 동북아경제협력위원회 공동 주최,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전자신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 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한국전지산업협회,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엠게임, TOWB MUSIC, 슈퍼애시드, 텐스페이스가 공동 후원한 자체 행사인. 인더스터리4.0 & 크리에이팅 뉴 모멘텀 서울 2019를 통해 화려한 출발을 알린 2020년 세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ZBG에 따르면, 거래 개시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15일 오후 5시부터이며. 발행량은 총 50억 개, 상장가는 200원이다.

KOK PLAY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더그루브를 운영중인 황동섭 CEO와 현재 연세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실리콘밸리 Nvidia에 연구소장으로 12년의 근무경력,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전무를 지낸 세계적인 컴퓨터 공학의 거장 최영규 CTO, 12월의 게임으로 선정된 '마기아'를 개발한 게임개발사의 수장 강지원 COO, 호텔킹과 PK 마스터를 기획한 박성준 CSO 등 구성원의 면면이 화려한 특징이 있다.

실제 다양한 한류콘텐츠 확산과 제품 유통을 선도하는 KOK PLAY플랫폼은 단순히 시장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아닌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기획하고 만들어 나가며 블록체인이 가진 장점인 '투명한 부의 분배'와 '교환 편리성'을 활용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게임, 금융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한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 사업모델들을 기반으로 한 융합된 하나의 플랫폼인 'KOK PLAY'는 문화콘텐츠, 게임, 금융을 블록체인에 접목시켜 암호화폐를 실제 활용하고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소비하고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이 가능하게 한다.

KOK재단 관계자는 "'KOK'코인은 세계적 무대에서 인정 받은 플랫폼형 디지털자산"이라며, "KOK 생태계에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인프라 및 컨텐츠와 최고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적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향 후 더 큰 시대적 가치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