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항공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안내 및 예약과 항공기 운항 환경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AI를 도입해 여객 편의와 안전운항을 강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AI 챗봇인 ‘아론’은 지난해 49만2천461명(한 달 평균 4만1천38명)이 이용했다. 이는 전년 대비 300% 증가한 수치다.

아론은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됐다. 이용자들은 한국어·영어·중국어로 다양한 플랫폼(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 앱, PC, 카카오톡, 페이스북, RCS, 위챗)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예약 발권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오는 23∼28일 설 연휴 국내선 임시편(김포-제주 8편, 김포-광주 4편)도 아론을 통해 예약·발권할 수 있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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