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해경 나이 쉰 아홉, 대구 출신의 미인...남편은 다섯살 연하, 박강성 나이 예순...최진희-최성수-권인하-김범룡 제치고 불후의 명곡 우승
상태바
민해경 나이 쉰 아홉, 대구 출신의 미인...남편은 다섯살 연하, 박강성 나이 예순...최진희-최성수-권인하-김범룡 제치고 불후의 명곡 우승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가수 민해경이 오랫만에 방송에 출연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1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1월 18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은 민해경을 비롯해 최진희와 최성수, 권인하, 김범룡, 박강성이 출연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최진희, 김범룡에 이어 세번째 무대로 등장한 민혜경은 동점을 이른 두사람을 제치고 다음라운드에 진출했다.

이어 네번째로 등장한 권인하까지 제치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데 이어 박강성까지 제치고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1962년생으로 올해 나이 쉰 아홉살인 민혜경(백미경.白美瓊)은 대구 출신으로 1979년 경기도 인천시 국악경연대회에서 고전무용으로 입상한 경력이 있다.

이듬해 1980년 TBC 동양방송에서 주최한 제2회 'TBC세계가요제' 국내예선전에서 '누구의 노래일까'로 참가해 데뷔했다.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다음해인 1981년 정규 데뷔 앨범인 제1집 '누구의 노래일까'을 발표해 그해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여자부분신인상을 수상했으며, 1983년 제1회 미국LA세계가요제에서 '그대는 나그네'란 곡으로 그랑프리와 최우수가창상을 수상했다.

1983년에 개인 스캔들로 일본으로 도피해 일본에서 잠시 활동하다 1986년 초에 귀국해 활동을 재개했다. 1990년 제10회 ABU국제가요제에서 '보고 싶은 얼굴'로 한국가수로는 최초로 대상인 최우수가수상을 수상했다.

1987년 이후로는 댄스 팝 가수로써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대는 인형처럼 웃고 있지만', '그대 모습은 장미', '보고 싶은 얼굴'등 다수의 히트곡이 있다 1986년터 1991년까지 골든디스크상 6회 수상을 했다.

한때 1993년 SBS에도 출연했고 이듬해 1994년 뮤지컬 '광개토대왕'에서 말갈 공주 역으로 연기하기도 했다.

2011년에는 이치현, 강인원, 권인하와 함께 프로젝트 보컬 음악 그룹 컬러스(the Colors)를 결성하기도 한 그녀는 2013년에 11년만에 새 정규앨범 Balance를 내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남편은 다섯살 연하다. 민해경은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지금의 남편과 첫만남을 고백해 이목을 끌었다. 당시 방송에선 민해경은 "남편은 집 근처 전통 있는 카페의 주인이었다. 그런데 난 잘 돌아다니지 않아 카페의 존재를 몰랐다가 지인을 통해 알게 됐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어느 날 카페에 갔는데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외상을 하게 됐다. 그 뒤로 인연이 계속됐고 결혼까지 하게 됐다"며 운명적인 남편과의 만남을 설명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결혼 전 이런 사람이라면 결혼해도 되겠다 싶었다. 그래서 내가 먼저 프러포즈 했다. 갑자기 결혼 하자고 하니 남편이 놀라더라. 지금도 우리는 결혼한 게 아니라 연애 중 인 것 같다”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물씬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마지막 무대에 오른 박강성은 1961년생으로 올해 나이 예순살로 충청남도 대전 출생이며 한때 충청남도 천안과 충청남도 공주에서 잠시 유아기를 보낸 적이 있다.

이후 서울에서 잠시 유년기를 보낸 적이 있는 그는 1982년 문화방송에서 주최한 MBC 신인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가요계에 데뷔했다.

대표곡으로 '문밖에 있는 그대', '장난감 병정', '내일을 기다려' 등이 있으며 양수경 1집 수록곡 "바라볼 수 없는 그대"는 당초 본인(박강성)의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양수경이 박강성에게 부탁해 자신의 앨범에 넣었다.

1986년 1집 발표 이후 1990년대 초반부터 미사리 라이브 카페촌 무대에 공연하였고, 1990년 2집 발표에 이어 1992년 3집 발표하였으며 1993년 뮤지컬 배우 데뷔하였고, 한편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사리 라이브 카페촌 무대에 공연하여 1999년 4집 앨범이 발표되며 또다시 미사리 라이브 공연을 하게 되었고, 2002년 방송 출연을 재개한다.

가수 임병수와는 사적으로 음악학원 동기이다. 2000년대 초반부터에는 주로 경기도 하남시의 미사리 라이브 카페촌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 2001년에는 가수 강인원, CCM 음악 보컬 그룹 브니엘(Peniel)과 함께 프로젝트 CCM 음악 찬양곡 음반 《강인원, 박강성, 브니엘 1집》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한편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는 2011년 6월 4일부터 방송중인 KBS 2TV 음악 프로그램이다.

초창기에는 출연진을 아이돌로 한정해 경합하다가 '불후의 명곡 2'로 독립한 후에는 젊은 실력파 가수 위주로 경연하고 있다.

처음에는 '나는 가수다'와 달리 경연 후 음원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2012년 2월 4일 방송분부터 멜론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기 시작했다.

당초 '자유선언 토요일' 2부로 편성되었다가 2012년 4월 7일부터 현재까지 부분 개편으로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로 제목이 변경되었고, 프로그램도 독립 편성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