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올 민방위 교육 강사·여성대원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 올 민방위 교육 강사·여성대원 모집
  • 신기호 기자
  • 승인 2020.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올해 민방위 교육 강사 및 여성민방위대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민방위 교육은 1~4년차 민방위대원이 매년 1회, 4시간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올해 의정부에 편성된 대원은 1만1천여 명이다.

올해 모집할 강사는 7개 분야(기본교육, 화생방, 화재예방, 교통안전, 전기가스, 심폐소생술, 지진대피)  17명이다.

지원 희망자는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오는 22일까지 시청 안전총괄과(본관3층)로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후 2차 면접 및 강의 평가를 진행한다.

의정부시여성민방위대는 전국에서 4번째로 창설된 지원민방위대다. 민방위대원 교육 훈련 지원, 취약계층의 안전 교육 및 취약지역 재난예방활동,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지원,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지원 등 지역 사회 내 안전지킴이 역할한다. 

제1∼3지원대로 구성돼 있으며 총 구성인원은 28명으로, 이번에 7명을 추가 모집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관련 서류를 챙겨 시청 안전총괄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일(mk6796@korea.kr)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사와 여성민방위대원 모두 다음달 중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ui4u.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전총괄과 민방위팀(☎031-828-4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