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 요리연구가, 설날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전통 떡!
상태바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 요리연구가, 설날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전통 떡!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BS1 '최고의 요리비결'
사진=EBS1 '최고의 요리비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0일부터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설날을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전통 떡!'을 주제로한 요리들이 소개된다. 

이번 주에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 대표,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오·만찬 자문위원인 윤숙자 요리연구가의 색다른 한국식 디저트를 선보인다.

1월 20일(월)에는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어 더 쫄깃하고 고소한 단호박새우 떡피자,

1월 21일(화)에는 각종 견과류를 넣어 톡톡 씹는 재미가 가득한 커피찰떡과 팬에 구워 더욱 향긋하고 쫄깃쫄깃한 커피지짐떡,

1월 22일(수)에는 찹쌀가루로 반죽한 와플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 달콤쫄깃한 라이스와플과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는 단호박라떼,

1월 23일(목)에는 설탕에 재운 사과정과로 달콤함을 더한 영양 만점 사과설기와 감기 예방에 최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사과계피차,

1월 24일(금)에는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밥알이 쫀득하게 살아있는 유자약식과 입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유자화채를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전통 한식의 대가! 윤숙자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1월 20일 월요일부터 1월 24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