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팬 베이스 '​인빅투스'(invictus)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민의 모교인 부산예술고등학교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전달된 장학금은 부산예술고등학교의 무용, 미술, 음악과 학생 중 저소득층 학생 총 10 명에게 각각 전달된다.

해외 매체 올케이팝과 코리아부는 이와 같은 지민 팬들의 꾸준한 선행 사실을 전 세계에 보도해 알렸​다.

'​인빅투스'(invictus)는 공식 계정을 통해 "드디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항상 저희 프로젝트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께서 박지민 장학금에 계속 참여해 주시는 것 자체만으로도 의미 있는 일인데, 이만큼이나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 더욱더 기쁘고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함께 지민이와 방탄소년단을 응원하고 같이 달려 나갑시다."는 글을 게재했다.

최대 규모의 팬 서포트와 선행에 있어 모범적인 팬덤 문화를 이끌고 있는 지민의 팬들은 그동안 전 세계 여러 ​기관을 통해 꾸준한 기부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8일(현지시각)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블랙스완’ 무대를 처음 공개한다. 오는 26일(현지시각)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BTS) 신곡 '블랙 스완'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 46위로 진입했다.

24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최신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선공개곡인 '블랙 스완'은 이번 주 46위로 차트에 처음 등장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린다. 방탄소년단은 그간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13위, '아이돌'(IDOL) 21위, '페이크 러브' 42위, '마이크 드롭' 46위 등을 기록했다.

'블랙 스완'은 지난 17일 전 세계에 공개된 뒤 100개 가까운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LA 현지시간으로 오는 28일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 출연해 '블랙 스완' 무대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