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전통시장 내 가맹점에 대한 경제적 정책 지원을 위해 ‘제로페이’ 활성화에 나선다.

도는 정부가 2018년 말부터 도입한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시스템인 ‘제로페이’를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연매출 8억 원 이하 가맹점에 대해서는 결제 수수료율을 적용하지 않아 소상공인들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

도는 무분별한 가맹점 확대 정책에서 탈피해 전통시장 등 제로페이가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가맹점 가입을 집중 유도할 계획이다.

우선 홍보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 우대가맹점 지원사업’의 지원 조건에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 여부를 포함시키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소상공인 보증지원 자금 손실보전’이나 ‘취약 소상공인 보증지원’ 등 도의 각종 소상공인 자금지원사업 선정 시 제로페이 가맹점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도 도입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등 관련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제로페이 가맹점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도내 지역 상인회 등 관련 단체와의 간담회와 공동 홍보부스 설치 및 판촉 행사를 마련하고,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연계할 방침이다.

조장석 소상공인과장은 "모바일 기반의 제로페이 가맹점이 확대되면 전통시장 내 결제 시스템이 현금·카드·모바일 등으로 다양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