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불 조심 기간’ 전용 헬기 임대 운용
상태바
군포시, ‘산불 조심 기간’ 전용 헬기 임대 운용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01.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대형 산불이나 신속한 인력 투입이 어려운 산악지역의 화재 진화를 위해 전용 헬기를 임대 운용한다.

2월 1일부터 현장 배치될 산불 진화 헬기는 1회 출동 시 1시간 30분 동안 비행 가능하고 한 번에 450L의 물을 살포할 수 있는 기종이다.

이 헬기는 산불 발생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봄철(2월 1일~6월 14일)과 가을철(11월 1일~12월 15일)에 군포시 수도녹지사업소(수리산로 151)에서 상시 대기하다 산불 발생 시 5분 이내 투입된다.

시는 ‘2020년 봄철 산불 방지 종합대책’을 수립, 내달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산불 예방 및 신속 진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종합대책에 따라 설치될 대책본부는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며, 8개 반 20명이 업무를 담당한다. 또 수리산 내 산불 취약 지점을 선정해 25명의 전문예방·진화대원을 배치하고, 산불 감시 카메라 9대를 가동해 산불 예방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역 16곳에 산불 진화차 2대와 기계화 장비 6대 등을 배치하고 군포소방서와 군포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공조체계를 정비·확립해 산불 발생 시 초기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고 밝혔다.

한대희 시장은 "산불 대책 시행 기간의 주말과 공휴일에는 산불 초기 진화를 위한 공무원 자원봉사 체계도 운영하는 등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도립공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수리산과 시민 보호를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시 생태공원녹지과(☎031-390-043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