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29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단 한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초동단계부터 선제적인 철통방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안승남 시장은 "전 직원은 감염병 매뉴얼을 숙지하고 업무에 임할 것. 비축자원 점검 및 지원은 물론 콜센터 내 전화회선 증설 등을 지시하고 비상상황에 준하는 컨트롤타워 기능 구축 등 초동대처가 가장 핵심이다"며 생생문자, SNS 등을 적극 활용해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한 치의 빈틈없이 적극적인 대응과 홍보를 당부했다.

 이어 "현 상황에서 늑장이나 소극대응보다는 과잉대응이라는 말이 더 낫다는 원칙을 가져야 한다"며, "현장 업무과정에서 공무원 인력이 부족할 경우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력을 지원받는 등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결연한 책임감으로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애경 보건소장은 "콜센터 근무자, 환자이송 운전자, 밀접접촉자 관리인원 등 지원 인력을 편성해 방역대책반에서 필요할 때 신속히 지원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모이는 다중 시설 및 구리시 모든 아파트 엘리베이터 버튼 살균제를 배부하고 택시 승강장, 시내버스 정류장마다 살균 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