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은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 실현을 위한 ▶GTX-C노선 과천 유치 ▶공사장 안전·날림먼지 시민감독관 운영 등 민선7기 공약사업 97개 가운데 90개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41개 사업이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시는 민선7기가 시작된 2018년 하반기 두 차례의 실천보고회와 공약이행평가단 검토를 거쳐 15개 분야 84개 공약실천과제를 확정하고 97개의 단위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공약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9월 2주 동안 전 부서를 대상으로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열어 공약사업의 추진 현황과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집중 점검했다. 이 외에도 분기마다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에 대한 대책회의를 열어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앞으로 56개 공약사업을 연차별 추진 계획에 맞춰 추진해 민선7기 공약사업이 100% 이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종천 시장은 "민선7기 공약사업은 반드시 지켜야 할 과천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민선7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