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디지털아트 큐레이션 업체 ‘니오(Niio)’와 함께 ‘더 월(The Wall) 글로벌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니오는 72개국 3천800명 이상의 디지털아티스트가 가입돼 있으며,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 월은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러 제품으로 화질뿐 아니라 사이즈, 화면비, 해상도, 베젤에 제약이 없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삼성전자는 더 월의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전 세계 누구나 더 월 마이크로사이트 또는 니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상위 3개 수상 작품은 더 월 ‘매직스크린’의 콘텐츠로 사용되고, 한국·싱가포르·영국·미국 등 전 세계 ‘더 월 쇼케이스’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5월 말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1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1등부터 3등까지 총상금은 1만5천 달러 규모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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