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환자가 12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4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평택은 시민들이 직접 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방역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평택시 송탄 지역에서는 지난 30일, 350여명의 지역단체 회원들이 모여 주요도로변 버스정류장, 택시승강장, 공원,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역소독을 진행했다.

또, 현덕면과 진위면, 송탄동 등에서는 자율방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모아 버스정류장 80여 곳을 소독했으며,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 등도 집중 소독했다.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고속철 역사인 지제역사를 찾아 마스크를 배부하고 손세정제 사용 등 감염병예방수칙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아파트 자체적으로 선제적 방역활동에 일환으로 주민들의 손이 많이 닿는 엘리베이터, 우편함 등을 소독하고 있다.

방역소독에 참여한 한 봉사단체 회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많이 위축됐지만 방역소독과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무조건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철저한 예방으로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전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시에서도 다중이용시설 특별방역 등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지만, 시민들이 함께 나서주셔서 더욱 큰 힘이 된다"며 "함께 힘을 모으면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