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은 10일 울산 선거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과 하야를 거론하는 등 공세 수위를 높였다.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은 대통령의 설명을 요구한다"며 "이제 국민 앞에 이실직고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21대 국회가 구성되면 곧바로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하겠다. 이를 통해 문 대통령의 연루 사실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탄핵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울산선거 사건의 공소장을 공개하지 않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이날 고발했다. 

추 장관 탄핵소추안도 발의할 계획이다.

황교안 대표는 "2018년 부정선거 소행이 2020년 총선에서 재현될 조짐"이라며 "시시콜콜 정당 자율성을 침해하던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번에는 비례대표 공천까지 방해하겠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새보수당 유의동(평택을)책임대표도 이날 당 대표단 회의에서 "이 사건의 본질은 권력이 자기 마음대로 민심에 불법적 영향을 행사해 민의를 자기들 입맛대로 조작한 것"이라며 "이런 식이면 어떤 선거든 문재인 청와대 마음대로"라고 지적했다.

유 책임대표는 "청와대 8개 조직이 동원됐는데, 대통령이 몰랐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새보수당 법치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김웅 전 부장검사는 "추 장관이 왜 이 공소장을 억지와 생떼를 써가며 숨기려 했을까. 공소장을 보면 답이 나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울산에서의 부정선거는 관권 선거의 임상시험"이라며 "진짜 관권 선거의 본 방송은 4월 총선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국민이 고통받는 상황에서 보수야당은 대통령의 탄핵 등을 거론하며 정쟁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무법왕이라고 공격하고 한국당의 다른 지도부는 대통령 탄핵을 언급하기도 했다"면서 "이런 시기에 탄핵을 거론하고 황 대표가 자기 출마 명분을 찾기 위해 입에 담기 어려운 극언으로 정부를 공격하는 것은 공당으로서는 너무나 무책임하다"라고 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