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왼손 투수 김광현(32)이 핵심 불펜 존 갠트와 롱토스 훈련을 하며 순조롭게 현지 적응에 나섰다.

김광현은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 훈련장에서 붉은색 세인트루이스 유니폼을 입고 스프링캠프 본 훈련 대비에 나섰다.

현지 매체 세인트루이스 포스트 디스패치는 "김광현은 스트레칭과 러닝 훈련, 필드 수비 훈련을 소화했고 캐치볼과 롱토스 훈련으로 어깨를 달궜다"고 전했다.

이날 김광현과 짝을 이뤄 롱토스 훈련을 한 선수는 핵심 불펜 갠트였다. 지난 시즌 11승1패, 19홀드, 3세이브, 평균자책점 3.66을 기록한 핵심 선수다. 2018시즌엔 선발을 맡아 7승6패, 평균자책점 3.47로 활약했다.

세인트루이스는 12일 스프링캠프 첫 공식 훈련을 시작한다. 김광현은 이날 불펜 피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발 경쟁에 나선다.

MLB닷컴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김광현은 새 팀에서 첫 훈련을 마친 뒤 "베로비치(SK 와이번스 전지훈련캠프)에서 캐치볼을 하고 피칭도 했기에 오늘은 첫날이라 가볍게 훈련했다"며 "선발투수 스케줄을 받았는데 시범경기 때 좋은 모습을 보여 정규 시즌에서도 선발로 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