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운영사업자로 경기교통본부를 선정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

12일 도에 따르면 통학 등으로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도내 만 13~23세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경기교통본부는 오는 7월 사업을 차질 없이 시작하기 위해 6월까지 교통비 지원 신청·접수에 사용할 플랫폼을 구축한다.

지원은 1인당 연간 12만 원 한도 내에서 실제 사용한 교통비의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원 조건은 선불교통카드 또는 본인 명의 1장의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올 1월 1일부터 사용한 실적부터 소급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역화폐는 교통비 신청 시 발급받는다.

교통수단은 시내버스(일반형, 광역형, M버스, 경기순환) 및 마을버스 등이며, 버스 이용 전후 30분 이내 환승한 서울·인천 버스·지하철 이용 건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경기도교육청과 협조해 개학 시기에 맞춰 도내 중·고교 및 대학생들에게 모바일 가정통신문 또는 교내 게시판 등을 통해 사업 내용을 전파한다. 아울러 G-버스 TV, 주민 반상회 안내문, 블로그,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보다 많은 도내 청소년들이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