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드론전공, 취업 유망 학과 ‘주목’
상태바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드론전공, 취업 유망 학과 ‘주목’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예비 고3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대학 및 학과 탐색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취업 유망학과로 학생들 사이에서 ‘드론학과’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권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은 미래 4차 산업 혁명시대를 이끌 드론IT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이 학교는 실무중심의 드론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드론IT기업 취업을 돕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여러 산업체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드론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드론 촬영, 설계, 개발, 조종 등 드론전문가가 갖춰야 할 전반적인 이론 지식과 실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내 수업을 통해 드론 역량을 완벽히 함양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에서는 교내에서 배운 드론 지식 및 기술을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드론IT기업 현장실습’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헬셀, 바이로봇 등 다양한 드론IT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약 IT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인턴십이 끝난 후에 학생들은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게 되고, 이는 추후 취업 활동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이 경력인증제는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하기 위한 서현전 드론전공만의 취업 강화 제도이다.

뿐만 아니라 이 학교는 미래 유망 자격증이라 불리는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도 적극 돕고 있다. 국내 유일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서현전은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에서의 실기 교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드론분야가 미래 4차 산업의 핵심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본교에 입학 문의를 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드론역량 및 전문성,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적극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