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관리본부는 지난 17일 오전 중앙도서관 1층 e강의실에서 ‘2019 대진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관리본부에서 진행한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교육 및 산학협력, 기타 혁신 등 3개 영역 내 6가지 주제에 대해 업무를 전담했던 담당자들이 순차적으로 성과 발표를 진행했다.

성과 발표는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진교수법 활용 교육 확대 ▶4차 산업혁명 대비 SW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교양교육 고도화 ▶전공 및 교양과 연계된 비 교과프로그램 내실화 ▶지역산업과 연계한 산학협력 역량 강화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대학혁신을 위한 소통이 활발히 이뤄졌다.

대진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학생성공의 중심’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미래 정보사회를 선도해 나갈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또한 지난 해 개최된 대학혁신지원사업 수도권역 성과포럼에서 학생경험발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면재 총장은 축사를 통해 "새로운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사회에 대응해 우리 대학 학생들을 창의·융합적 사고능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2019년 한 해 동안 많은 교수, 구성원들이 고민하고 협력해 왔다"며 "대학의 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학생·교수·직원 모두의 소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뤄 낼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