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교육기관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술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가 전액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2020 일반고 고교위탁 교육과정 “화훼장식 플로리스트” 수강생을 모집한다.

로이전문학교는 국내 최초 파티이벤트· 공간플라워· 푸드디자인 교육을 시작하여 최첨단 실습실과 탄탄한 커리큘럼, 높은 취업률을 인정받아 일반고 고교위탁 화훼장식실무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플라워 연출은 물론 인테리어 디자인, 다이닝, 데코레이션 교육을 접목하여 플라워 소품 제작, 웨딩파티이벤트 공간연출 디자인, 제품 스타일링, 포장 디스플레이에 이르는 전 분야를 교육하는 화훼장식(공간연출) 실무자 양성과정은 기간 내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은 물론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 초청 특강 및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수료 후 플로리스트, 공간연출 디자인 기업체, 플라워 도소매 유통, 라이프 디자이너, 플라워 아카데미 등으로 진출 가능하다.

로이전문학교 화훼장식 플로리스트 과정은 등록 시 2020년 3월에 시작하여 12월에 수료하게 되며 교육비는 고용노동부에서 전액 지원 받는다. 또한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으로 취업 능력 배양 및 본교 취업지원센터를 통한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화훼장식기능사 국가기술자격 및 국가공인자격 취득 지원, 진로 컨설팅, 1:1 담임교수제(상담, 지도, 취업), 훈련과정 종료 후 지속적인 사후 관리, 동아리 활동 및 인성교육 등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이 학교 위탁교육 관계자는 “2019 가장 영향력 있는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최첨단실습실과 뛰어난 실무교육을 인정받은 로이전문학교 화훼장식 플로리스트과정은 플로리스트에 관심 있는 일반고 학생들이 1년동안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달리 자신의 적성과 미래 유망직종에 대한 전문교육을 통해 빠른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다.”며 “플라워 및 공간연출 분야의 전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3학년 진급예정 학생들은 마감되기 이전 조기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반고 고교위탁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이전문학교 대표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