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택시맛객 맛있는 궁합 새우찜닭 ‘마시마루’ & 30년 전통 묵은지등갈비전골 ‘일등갈비’ /온라인커뮤니티
2TV 생생정보-택시맛객 맛있는 궁합 새우찜닭 ‘마시마루’ & 30년 전통 묵은지등갈비전골 ‘일등갈비’ /온라인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TV 생생정보 18일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맛있는 궁합 새우찜닭 & 30년 전통 묵은지등갈비전골이 맛대결을 펼친다.

둘 다 단품이 아닌 메뉴에 속하는 관계로 저녁 시간 즈음한 방소에 한 잔 당기게 만든다.

▣맛있는 궁합 새우찜닭 ‘마시마루’

닭요리 전문점으로 유명한 ‘마시마루’는 모란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미 여러 차례 방송에서 소개가 되면서 모란역 맛집으로 통하는 ‘마시마루’는 잊을만 하면 한 번씩 신메뉴가 나와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그동안 크림찜닭으로 손님을 모았던 이곳에서 새우찜닭이 새로나왔다는 소식에 많은 식객들이 다녀오 뒤 너도나도 온라인커뮤니티 등에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장소를 찾는 것과 어떤 메뉴를 골라야 하는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레트로 풍의 분위기가 풍기는 이곳은 기본 밑반찬으로 마카로니 샐러드와 간장새우, 닭발 등 이것만으로도 술 한 병 정도는 쉽게 사라진다고 한다.

새우찜닭은 자작자작한 간장육수에 닭고기가 깔려 있고 그 위를 당면과 새우가 얹힌 상태로 익혀나와 그대로 먹을 수 있다.

영업은 낮 12시부터 새벽 1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따로 없다고 한다.

▣30년 전통 묵은지등갈비전골 ‘일등갈비’

30년 전통 묵은지등갈비전골을 자랑하는 ‘일등갈비’는 성남우체국과 단대오거리 사이 우리은행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가을 좌식 테이블에서 입석 테이블로 교체해 신발을 신고 들어가도 된다.

단체손님도 걱정이 없을 정도로 생각보다 내부도 넓어 가족단위의 손님이 주로 많이 이용한다고 한다.

원래 수제 돼지갈비가 유명한 이곳은 얼큰하게 끓여낸 등갈비에 묵은지를 넣은 전골도 꽤 인기를 끌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은 여전히 갈비를 최고로 친다.

다른 TV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되며 단대오거리 맛집으로 통하는 이곳이 이날 방송에서 어떻게 그려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