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항 한진컨테이너 터미널에 첫 기항한 머스크 야무나호. <인천항만공사 제공>

올해 초 글로벌 선사인 ONE에 이어 세계 1위 선사인 머스크(Maersk)가 인천발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추가 개설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기존 인천발 동남아시아 서비스(IA5,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기항)를 운영하고 있는 시랜드 머스크의 신규 동남아시아 서비스 IA8(Intra Asia 8)에 투입된 머스크 야무나호가 18일 오전 인천신항 한진컨테이너부두에 첫 기항했다고 밝혔다.

해당 노선은 인천~다롄~싱강~롄윈강~탄중펠리파스~싱가포르~자카르타~수르바야~자카르타~탄중펠리파스~싱가포르~홍콩~지룽~인천 순이며, 5천500TEU급 선박 6척이 투입된다.

IPA는 신규 서비스 개설로 인천발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의 서비스는 주당 총 3회로 늘어나 화주의 선택 폭이 넓어져 동남아시아 물동량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머스크는 이번에 개설한 IA8 서비스 외에도 인천발 베트남·태국 물동량 유치를 위해 오는 23일 호찌민, 람차방 등을 기항하는 신규 서비스 IA88 개설을 확정, 이달 중 총 2개 서비스 개설로 인천항에서 총 3개 노선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머스크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해운선사로 지난해 전 세계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 보유 1위를 차지했다.

IPA 관계자는 "올해 들어 글로벌 선사의 신규 항로 개설이 계속되고 있다"며 "새롭게 개설되는 항로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