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정치권이 선거구 획정을 놓고 설왕설래하고 있다.

아직 선거구 획정 기준이 되는 인구 상하한선이 정리되지는 않았지만 인천에서는 ‘중·동·강화·옹진’ 등의 조정이 유력시되고 있다.

18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중·동·강화·옹진’ 선거구 조정을 놓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한 예비후보는 동구를 떼어내 ‘미추홀을’에 붙이는 방안을 주장하고 있다. 동시에 ‘미추홀을’에 속한 관교동과 문학동은 ‘미추홀갑’으로 이동시키는 방식이다.

그러나 민주당 소속 다른 예비후보는 선거구 조정 없이 현 ‘중·동·강화·옹진’ 그대로 가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동구를 다른 선거구로 보내는 것은 이 지역을 당이 버리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하고 있다.

반면 미래통합당에서는 ‘중·동·강화·옹진’ 선거구 조정과 관련해 옹진군을 떼어내 ‘미추홀을’에 붙이는 방안이 나오고 있다. 옹진지역은 2018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군수로 당선되기는 했지만 전통적으로 보수 성향이 짙은 지역으로 분류돼 동구보다는 옹진군과 합쳐지는 것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선거구 획정은 그동안 선거의 역사와 인구 분포, 생활권, 선거 유불리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될 것"이라며 "최종 확정까지 여야의 치열한 기 싸움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여야는 오는 24일까지 선거구 획정 기준을 선거구획정위원회에 통보하고, 다음 달 5일 본회의에서 선거구 획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조현경 기자 ch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