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1007회 [고수의 부엌]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간장게장>&대낚식당 <대창 닭볶음탕>
2TV 생생정보 1007회 [고수의 부엌]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간장게장>&대낚식당 <대창 닭볶음탕>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19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 1007회 [고수의 부엌]에서는 간장게장 맛집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대창 닭볶음탕 맛집 ‘대낚식당’이 출연한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맛집으로 소문난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은 텃밭에서 직접 기른 계절 채소와 천연발효 효소, 직접 담근 간장과 고추장, 된장, 그리고 발효식초로 만든 발효밥상으로 찾아오는 식객들을 대접한다.

찾아가는 길은 다소 비좁지만 도착해서 바라보는 자연과 어우러진 식당의 전경은 오는 수고쯤은 말끔히 씻어 내주기 충분하다.

직접 키우는 텃밭도 넓어 식사를 마친 후 가족들과 함께 주변을 거닐면서 소화를 시키기에도 적합하다.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주인장은 코리아푸드 트렌드페어에서 천연발효식초 금상, 전통주 부분 금상, 주안상 부분 은상을 수상했다.

이미 여러 차례 방송에서 소개되며 지역주민은 물론 발효 맛을 보기 위해 먼 곳에서도 찾아오는 이들이 많아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다음으로 소개될 맛집은 강남 역삼동 맛집 ‘대낚식당’이다.

‘대낚식당’ 주인장은 달인을 찾는 한 방송에 출연해 ‘대창덮밥’의 달인으로 인정을 받았다.

이외에도 여러 코너에 소개되면서 웨이팅 없이는 구경도 못 할 정도로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이 맛집에서는 대창 닭볶음탕, 대창덮밥 등 대창을 이용한 요리가 주를 이룬다.

위치는 역삼초고 사거리에서 선릉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된다. 역삼1동 주민센터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실내는 ‘ㄱ’ 자 구조로 돼 있어 밖에서 보는 것보다는 넓고 깔끔하고 정돈이 잘 돼 있다.

기본 밑반찬은 코울슬로랑 날치알, 쌈무를 같이 주는데 밥 위에 얹어서 먹으면 식욕이 크게 늘어난다고 한다.

대창 닭볶음탕은 기본으로 약간 매운맛이 나므로 매운 음식을 잘 못하는 사람들은 주문 전 미리 얘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