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9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9일 "문재인 정권 3년은 그야말로 ‘재앙의 시대’"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통합당이 21대 총선에서 압승해 문재인 정권의 재앙을 종식시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4+1 야합세력은 준연동형이라는 괴물 선거제를 도입했다"며 "이번 총선을 마지막으로 준연동형 선거제는 사라져야 한다"며 폐기를 주장했다.

또 그는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을 두고 "청와대가 사령부가 돼 더불어민주당, 경찰, 행정부가 한통속으로 대통령의 30년지기 송철호 울산시장을 당선시키고자 벌였던 희대의 선거 범죄"라고 규정했다.

그는 "공소장에 대통령이 35번이나 언급된다"며 "누가 ‘몸통’인지 온 국민은 알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정직하게 고백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그는 ‘유재수 감찰무마 사건’과 ‘우리들병원 대출 비리 의혹’을 거론, "3대 정권 게이트의 악취가 진동한다"며 "범죄를 은폐하려고 한 권력의 최후는 비참했다. 문재인 정권은 스스로 몰락의 각본을 써 내려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저지른 검찰 인사 대학살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정권 비리 은폐처가 될 것이 분명한 공수처도 반드시 폐지하겠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외교안보정책에 대해서도 "문재인 정권은 끊임없이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서 이탈하려 했다. 그로 인해 한미 신뢰는 바닥까지 떨어졌다"며 "문재인 정권의 반일 선동은 불리한 정국 돌파를 위한 정략에 불과했다. 정작 아무것도 얻어내지도 못하면서 한일관계만 악화시켰다"고 비판했다. 또 "부동산정책 실패는 이 정권의 무능과 실정의 결정체"라며 "부동산을 잡겠다며 18번이나 대책을 발표했지만, 결과는 가격 폭등과 거래 절벽뿐"이라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경제정책 대안으로 최저임금 결정구조 전면 개혁, 법인세율 인하, 노동시장 개혁,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 분양가 상한제 폐지, 탈원전 정책 폐기 등을 제시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