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담뺑덕 이솜 나이 서른하나, 순수와 퇴폐 오가는 팜므파탈
상태바
영화 마담뺑덕 이솜 나이 서른하나, 순수와 퇴폐 오가는 팜므파탈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마담뺑덕 스틸컷/영화진흥위원회
영화 마담뺑덕 스틸컷/영화진흥위원회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영화 전문채널을 통해 2014년작 마담뺑덕이 안방극장에서 상영된다.

마담뺑덕은 효를 주제로 한 전통 소설 심청전을 원작으로 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영화다. 다만 원작과는 다르게 심청이 아닌 뺑덕에게 초점이 맞추어졌다.

'마담 뺑덕'은 지방 소도시 문화센터의 문학강사로 내려온 교수 학규(정우성 분)와 고여 있는 일상에 신물이 난 젊은 여인 덕이(이솜 분)의 걷잡을 수 없는 사랑과 이로 인한 비극을 그리고 있다.

불미스러운 오해에 휘말려, 지방 소도시 문화센터의 문학 강사로 내려온 교수 학규(정우성)는 퇴락한 놀이공원의 매표소 직원으로, 고여있는 일상에 신물 난 처녀 덕이(이솜)와 걷잡을 수 없는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학규는 복직이 되자마자 서울로 돌아가고 덕이는 버림 받는다.

8년 후, 학규는 작가로 명성을 얻지만 딸 청이(박소영)는 엄마의 자살이 아버지 탓이라 여기며 반항하고, 학규는 눈이 멀어져 가는 병까지 걸린다.

눈이 거의 보이지 않는 학규가 세정이 8년 전 덕이라는 걸 모른 채 그녀에게 의지하는 사이, 청이 또한 그녀에게 집착하게 된다.

치청멜로라는 타이틀에 맞게 청소년관람불가인 이 영화는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두 사람의 애정행각이 그려진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총 누적관객수 471,248명, 누적매출액 3,729,360,590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하나인 이솜은 2008년 Mnet의 모델 프로그램 '체크 잇 걸' 우승자로 모델계에 데뷔한 후 영화 '마담 뺑덕' 에서 정우성의 불륜녀로 출연해 순수와 퇴폐를 오가는 팜므파탈 '덕이' 역으로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을 뽐내며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나의 특별한 형제’, ‘소공녀’, ‘유령‘, ‘그래, 가족‘, ‘구해줘2‘로 스크린관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꾸준한 필모그래피를 쌓았으며 최근 고아성과 함께 출연을 알린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 주연으로 출연을 알렸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