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슈가맨3'에서 사고로 사지마비 장애를 앓고 있는 더 크로스 김혁건을 소환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4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에는 ‘돈 크라이’와 ’당신을 위하여‘를 부른 더 크로스의 김혁건과 이시하가 출연했다.

이날 휠체어를 타고 등장한 김혁건은 교통사고로 사지마비 장애를 앓고 있어 복식호흡이 불가능해 고음을 낼 수 없는 상황이라며 "복식 호흡 보조 장치 기계를 통해 다시 노래하고 있다"라고 고백했다. 

이날 더 크로스는 2003년 발매된 초고음의 록 발라드곡 ‘Don’t Cry(돈 크라이)’를 부르며 무대에 등장했다. 

휠체어를 탄 김혁건은 이시하의 도움을 받아 무대 중앙에서 다시 한번 호흡을 가다듬고 노래를 시작, 17년 전 음정 그대로 고음을 소화했다.

벅찬 감정으로 무대를 마친 김혁건은 “이 노래를 다시 무대에서 부를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몸이 아프게 돼서 다시는 부를 수 없을 줄 알았는데 17년 만에 이렇게 시하랑 같이 이 노래를 무대에서 부르다니 너무나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 크로스는 '슈가맨2' 때도 섭외를 받았지만, 출연을 거절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털어놨다. 

2012년 교통사고 직후 사지 마비 장애 판정을 받았다는 김혁건은 “어깨 밑으로 감각이 없고, 움직이지 못한다. 복식호흡이 안 돼서 고음을 낼 수 없고, 오래 말하면 지장이 있는데 서울대 로봇 융합 연구소에서 복식호흡 보조 장치 로봇을 만들어주셔서 그 기계를 통해서 다시 노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송 이후 더크로스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고 김혁건은 자신의 SNS에 출연 소감을 밝혔다. 

김혁건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복식 호흡 보조 장치를 소개한 후 "나의 유일한 히트곡인 '돈 크라이'를 다시 부를 수 있게 돼 꿈만 같다"며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 예전 노래를 다시 부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혁건은 “다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계신 서울대학교 로봇융합기술원 방영봉 교수님과 이하 연구원님들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기적은 멀리에 있지 않고, 우리 마음 안에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