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돌판해물짜장 ‘파주돌짜장’&오대귀찜(오징어대합아귀찜) ‘황제해물찜스토리’
2TV 생생정보 돌판해물짜장 ‘파주돌짜장’&오대귀찜(오징어대합아귀찜) ‘황제해물찜스토리’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1일 저녁 2TV ‘생생정보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에서는 돌판해물짜장 ‘파주돌짜장’&오대귀찜(오징어대합아귀찜) ‘황제해물찜스토리’가 방송된다.

파주 운정맛집으로 통하는 ‘파주돌짜장’은 파주시 운정로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일반 짜장면과는 달리 뜨거운 온돌판에 올려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많은 맛집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다룬 탓에 웬만한 웨이팅이 없으면 맛을 보기 힘들다고 하는 이 맛집은 블랙 돌짜장과 빨간 돼지갈비찜이 유명하다.

개그우먼 이영자가 다녀가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파주돌짜장’은 식사시간이 다 끝나갈때까지 면이 식지 않고 탱글거리는 식감이 일품이라고 한다.

‘파주돌짜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먼저 해물을 볶다가 1차 삶아진 면을 함께 넣은 후 짜장을 부어 볶아내면 된다.

3분간 달궈진 불판 위에 볶아진 짜장면을 올리고 그 위에 고기 고명과 새싹을 얹으면 유명한 ‘돌짜장’완성!

주인장은 이러한 맛의 비법을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왔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주인장만의 비법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재미도 좋을 것 같다.

동탄 맛집으로 알려진 ‘황제해물찜스토리’는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미역국과 해산물, 튀김 등 푸짐하게 차려져 나오는 밑반찬부터 식감을 자극한다.

양도 넉넉한데다 탱글탱글한 오징어, 문어 속살과 두툼한 아구살이 일품이라고 한다.

점심시간에는 ‘점심특선’으로 명태조림, 아구찜, 아구탕&칼국수, 간장게장, 포항물회 등 단품도 판매를 하면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황제해물찜스토리 직영점이기도 한 이곳에는 주민들 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인해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알려져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