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폴리코사놀 간 건강에 도움...다이어트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녹색보리 분말' 효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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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폴리코사놀 간 건강에 도움...다이어트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녹색보리 분말' 효능은?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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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SBS 화면 캡쳐
사진 SBS 화면 캡쳐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장 건강에 효능이 높다고 알려진 새싹보리분말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2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씨앗에서 싹이 난 다음 10센티미터 이상 자란 어린 보리의 싹을 의미한다. 

줄기 부분은 푸르며, 뿌리는 노르스름한 색을 띄고 있다. 최근에는 새싹보리분말을 더욱 쉽게 섭취하기 위해서 알약 보조식품의 형태로 나와있기 때문에 들고다니면서 편하게 새싹보리효능을 챙겨볼 수 있게 됐다.

새싹보리 효능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높게 함유돼 있어 장 기능은 물론 변비예방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분말효능으로는 폴리코사놀의 장점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음식이다. 더불어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를 방지할 수 있어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기 쉬운 주요 질병들을 예방하는데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 

철분의 경우 시금치의 약 24배 높다. 또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과 합성을 막고 지방분해에 높은 효능을 보인다. 폴리코사놀은 피를 맑게 하는 혈관청소부 역할까지 하며,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분말효능새싹보리가루는 기호에 따라 물,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의 음료에 섞어 음용하면 된다. 다만, 보리순 분말에 담긴 영양소 중에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 가급적 차가운 물이나 음료에 섞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먹는법과 재료 : 새싹보리 분말가루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 1. 믹서에 새싹보리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2. 우유 700ml를 넣은 뒤 잘 갈아준다. 3. 완성된 해독 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세 번 나누어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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